분과소개 > 한국학습장애학회 1 페이지

The Korean Society of Special Education





본 학회는 우리나라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의 효율적인 운영과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며
이를 위한 지원 및 협력체제를 강화함과 동시에 실제적인 지도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특수교육의 이론연구는 물론 현장교육의 질적 개선과 그 발전을 도모하고자
1974년 12월 1일 당시 처음으로 전국에 설치된
특수학급 담당교사와 정신지체 특수학교 교사들을 중심으로 발족되었다.

그동안 학습장애 전문인들은 한국특수교육학회 내에서 학습장애 분야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논쟁점들에 대해 숙고하고 그 해결 방안들을 찾으려고 노력하여 왔으나,
학습장애 영역이 갖는 고유의 특성에 따른 현실적인 실천 과제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이제 독립된 학회로서의 활동을 개시할 필요성을 절감한 전문인들이
하나의 학습장애 전문인 공동체를 형성하여 학습장애아동/청소년/성인들에 대한
교육 서비스를 극대화하고자 본 학회를 발족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 ‘한국학습장애학회’는 연구, 교육, 상담, 치료 등을 총 망라하여,
학습장애 관련 연구들을 촉진하고, 학습장애아동/청소년/성인 교육을 향상시키고,
관련 분야들(의학, 심리학, 교육심리학 등)과의 협력을 도모하고,
특수교육/일반교육 교사들의 교육, 연수 및 학습치료사와 상담전문가 양성 등에 기여함을 창립 목적으로 삼고자 한다.





Today, Yesterday, Total
19 , 114 , 94,605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