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1763721_%EC%B2%AD%EA%B0%81%EC%96%B8%EC%96%B4%EC%9E%A5%EC%95%A0%EA%B5%90%EC%9C%A1%ED%95%99%ED%9A%8C.png


1. 학회 소개

우리나라에서 청각장애학생을 교육한지 110년의 시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청각장애학생은 듣고 말하는 능력의 제약으로 인해 사고능력 수준과 학업성취 수준 간에는 상당한 불일치를 나타내곤 합니다. 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는 청각장애학생의 교육 성취 극대화를 학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학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청각장애학생을 장애를 갖고 있는 학생으로 보기보다는 적합한 교육 지원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는 능동적 학습자라는 기본 관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회는 청각장애 구화, 수어 등의 의사소통 양식에 대한 개방적 입장을 견지하며, 본 학회의 학술지는 청각장애학생의 성공적 교육 성취를 위한 다양한 주제들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의 모든 특수교육과 및 관련 학과 교수들과 치료실 및 연구실의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청각장애학생교육을 위한 연구 집단을 이루고 있습니다.


2. 학술지 소개

1) ISSN

2234-1196


2) Aims & Scope

본 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는 연 2회의 학술지를 발행하였으나, 2020년부터 연 3회로 증간하였습니다. 2020년부터 4월, 8월, 그리고 12월 말에 학회지가 발간됩니다. 향후 연 4회의 학술지 발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학술지의 ISSN은 2234-1196, 그리고 각 논문에 Doi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3) 발행주기, 발행월


발행주기

연간 3회

발행월

4월 30일

8월 31일

12월 31일



4) 논문투고 바로가기

http://ksehli.or.kr/treatise/write.asp


5) 분과학회 홈페이지

http://www.ksehli.or.kr